top of page
Search

도끼


리뷰 작성자:

RATE THIS VIDEOGAME

  • 6

  • 5

  • 4

  • 3


 

Sekiro: Shadows Die Twice는 2019년에 출시된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또한 악명 높은 개발 스튜디오인 FromSoftware에서 출시한 최신 게임 중 하나입니다. FromSoftware는 엄청나게 어려운 놀라운 게임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러한 게임 중 일부는 Elden Ring, Bloodborne 및 물론 Dark Souls 프랜차이즈입니다. Sekiro는 비범한 게임이면서 엄청나게 어려운 게임이라는 점에서 이러한 추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늑대라는 이름의 시노비가 자신의 젊은 주인을 구하고 아시나의 땅에 평화를 가져오려는 모습을 따릅니다. 저는 이 게임과 함께 매우 흥미로운 여정을 가졌습니다. 실제로 이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시작되지는 않았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많은 콘텐츠 제작자가 타이틀을 통해 플레이하는 것을 보면서 YouTube에서 이 게임에 처음 노출되었습니다. 지난 8월이 되어서야 직접 게임을 해보고 싶다고 결정했습니다. 최종 보스를 쓰러뜨린 다음 날 밤에 지금 이 리뷰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8개월이 더 지난 후. 나는 그것을 얻었을 때 게임의 첫 번째 3 분의 1 정도를 플레이 한 다음 오랫동안 휴식을 취했습니다. 나는 지난 3개월 동안 다시 게임을 정말 열심히 하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3 개월 동안 천천히 조금씩 깎아 냈습니다. 저는 이 게임을 정말 좋아하고 플레이하면서 놀라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나는 또한 미리 많은 플레이를 보았기 때문에 눈이 먼 사람들보다 의심할 여지 없이 더 쉬운 시간을 보냈다고 말하면서 이 리뷰를 서문하고 싶습니다. 이것은 내가 특정 아이템의 위치, 몇 가지 트릭을 알고 있었고 여러 보스의 이동 세트에 노출되었음을 의미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에도 불구하고 나는 여전히 게임을 이기는 것이 큰 성취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나의 첫 번째 FromSoftware 게임이었고 특정 보스 공격을 인식하고 특정 약점을 미리 알고 있었습니다. 해야 할 일에 대한 아이디어를 갖는 것과 실제로 그 아이디어를 실행할 수 있는 것은 매우 다른 두 가지입니다. 결과적으로 내 자신의 경험이 다른 많은 사람들과 매우 다르다고 확신하기 때문에 이렇게 말하는 것입니다.

나에게 즉시 눈에 띄는 한 가지는 게임의 사운드 트랙이었습니다. 플레이어를 이 세계에 몰입시키는 데 필수적이며 완벽하게 맞습니다. 음악은 경이롭고 설정에 완전히 정통합니다. 보스전 중 점수는 벌어지는 미친 전투에 맞게 적절하게 서사적이며 다른 위치의 음악도 잘 작동하고 멋진 분위기와 분위기를 더합니다. 이 게임은 아름다운 모습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2019년 게임의 경우 그래픽이 내가 본 것 중 가장 세련되지는 않았지만 내 경험을 결코 빼앗지 않았습니다. 이 게임은 여전히 멋져 보이며 결코 나쁘지 않습니다. 그들이 예술 스타일과 미학에 맞는 것이 있다면 게임이 진행됩니다. 각 지역, 건물, 적, 풍경은 사랑스럽게 만들어진 느낌이 들며 일본 센고쿠 시대에 이 가상의 설정을 완전히 설정합니다. Sekiro에는 모두 결합 조직을 공유하지만 독특하고 다른 느낌을 주는 여러 위치가 있습니다. Hirata Estate에서 Fountainhead Palace까지 모든 위치는 고유한 적, 보스, 도전 과제 및 보물로 가득합니다.

이 지역은 오픈 월드와 선형 경로가 환상적으로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 지도는 결코 넓지 않지만 다양한 경로와 경로를 제공하며 때로는 매우 광범위합니다. 그러나 이것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여전히 편안함을 제공할 만큼 충분히 유한하다고 느낍니다. 특정 항목을 찾는 데 매우 의존하는 게임의 경우 게임 세계가 너무 위압적으로 느껴지지 않습니다. 뭔가 빠진 것 같은 느낌이 거의 없었고, 구석구석 꼼꼼히 커버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내 유일한 문제는 스토리를 진행하기 위한 특정 경로를 찾는 것이었습니다. 매우 숨겨져 있는 몇 가지 중요한 경로를 선택해야 합니다. 몇 시간 동안 원을 그리며 돌아다닌 어느 시점에서 마침내 무너지고 내가 필요한 올바른 길을 찾는 방법을 찾아야 했습니다. 그러나 올바른 길을 찾기 위해 마음을 가라앉히고 인터넷에 문의해야 했던 유일한 시간이었습니다. 게임에는 맵이 있지만 결코 상세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숨겨져 있기 때문에 존재조차 모를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때때로 잠시 멈추고 방향을 잡으려고 주위를 둘러봐야 할 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다시 한 번 정말 몇 번만 길을 잃었습니다. 검문소도 맵 곳곳에 넉넉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조각사의 우상 사이의 거리가 멀기 때문에 적으로 가득 찬 긴 구간을 지루하게 플레이해야 하는 경우는 거의 없었습니다. 대부분의 시간에 그들은 내가 있어야 할 곳에 있었습니다.

항목과 도구도 게임에서 정말 잘 처리됩니다. 게임 세계 곳곳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과 소모품이 엄청나게 많고, 이것들이 아름답게 구현되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따라잡아야 할 항목이 너무 많다고 말하는 것을 들었지만 문제가 된 적은 없었습니다. 항목은 잘 분류되어 있으며 다양한 실험을 할 수 있습니다. 상황을 유리하게 바꾸기 위해 싸울 때 다양한 옵션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이 게임은 또한 아이템의 희소성을 완벽하게 사용합니다. 이와 유사한 게임에서 여러 번 나는 게임이 끝날 때까지 내 모든 희귀하고 강력한 아이템을 두렵게 쌓아두고 터무니없는 금액으로 끝날 것입니다. 하지만 세키로에서는 레어 아이템이 정말 레어입니다. 전체 플레이를 마친 후 소수만 얻은 특정 핵심 항목이 있었습니다. 그것들을 사용하면 훨씬 더 결과적으로 느껴지지만 이상하게도 만족스럽습니다. 이러한 결과의 느낌은 그것들을 훨씬 더 중요하게 만듭니다. 내 유일한 불만은 게임이 이러한 항목을 소비하는 방법을 실제로 설명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어떤 아이템은 휴식을 취하면 다시 채워지는 반면, 다른 아이템은 일단 사용하면 영원히 사라집니다. 나는 이것이 새로운 플레이어로서 처음에 나를 루프에 던져 넣은 FromSoftware 일 뿐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외의 물건. 또한 게임 내 통화로 게임 전반에 걸쳐 공급업체로부터 아이템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도 균형이 잘 잡힌 느낌입니다. 지나치게 비싸게 느껴지지 않으며 적절한 양의 Sen을 구축하기 위해 그렇게 많이 연마할 필요가 없습니다.


Sekiro에는 잠금 해제할 수 있는 다양한 스킬 트리와 능력도 있습니다. 다양한 스킬 트리가 압도적일 수 있으며, 불행히도 이것이 조금 더 잘 실행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나였을 수도 있지만 내가 잠금 해제 한 공격 기술은 용도를 찾지 못했기 때문에 사용하지도 않았습니다. 나는 전체 게임을 통해 약 3을 고수했습니다. 내 경험치의 대부분은 내 체력 바, 치유 아이템, 스텔스, 스피릿 엠블럼 수 등을 업그레이드하는 잠재 스킬에 사용되었습니다. 내 주요 문제는 이러한 공격 스킬 업그레이드가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특히 게임 후반에 많은 고급 기술을 위해 상당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 그다지 훌륭하지 않다는 것을 깨닫기 위해 하나를 얻는 것은 약간 실망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순전히 개인적인 문제일 수 있습니다. 보철 도구도 게임에 환상적인 추가 기능이었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가진 의수에 많은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3개를 장착할 수 있으며 각각 고유한 틈새가 있습니다. 나는 확실히 다른 것보다 훨씬 더 많이 사용했지만 모두 전투 조우에 많은 차원을 추가한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검 기반 기술과 함께 의수 도구를 사용하여 전투 중에 다양한 옵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들은 특정 보스에 대해 특정한 것을 가져야 할 정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많은 상사에게 나는 내 도구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도구 없이는 상당히 고통스러울 수도 있지만 여전히 가능합니다. 나는 또한 대부분을 찾는 데 그다지 어려움을 겪지 않았으며 게임은 특정 도구가 특정 적에게 어떻게 더 잘 작동하는지에 대한 힌트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이런 식으로 게임은 실제로 플레이어가 사용하고 싶은지 여부를 플레이어에게 맡깁니다.

이동과 전투는 게임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입니다. 당신의 움직임은 놀랍도록 부드럽고 빠릅니다. 그래플링 훅은 횡단과 심지어 전투를 위한 수많은 새로운 가능성을 추가합니다. 또한 지도 탐색이 훨씬 쉽고 즐거워집니다. Sekiro의 전투는 내가 지금까지 해본 것 중 가장 만족스러운 전투 중 하나이며, 이것이 내가 게임에 다시 돌아오게 만든 이유입니다. 각 적에게는 당신이 그들을 공격하고 공격을 튕겨낼 때 점차적으로 채워지는 자세 막대가 있습니다. 이 막대가 가득 차면 즉시 치명타로 죽일 수 있습니다. 각 적에게도 체력 막대가 있습니다. 적에 따라 천천히 적의 체력을 깎아내리거나 자세를 깨뜨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적의 자세를 무너뜨리는 것은 만족스럽지 못하며, 이는 적의 체력을 절반 이하로 떨어뜨리지 않고 일부 적을 죽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칼이 부딪치는 소리는 너무나 감미롭고 임팩트 있게 들립니다. 적의 자세를 깎아내리려는 시도는 당연하게도 재미있습니다. Deflecting은 훌륭한 시각적 단서와 음향 효과를 가지고 있어 상대방에게 깨끗한 타격을 가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만족스럽습니다. 치명적인 치명타를 날리는 것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본능적이며 결코 늙지 않습니다. 잡는 것 외에도 적들이 당신에게 던지는 모든 위험한 공격은 당신이 그것들을 마스터하면 착지하는 것 이상으로 만족스러운 카운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자신이 향상되는 것을 느낄 수 있는 훌륭한 게임 중 하나이며, 전투 시스템이 마침내 클릭할 때 그것은 놀라운 느낌입니다. Sekiro가 당신이 플레이하기를 원하는 스타일을 플레이하도록 강요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수 도구 및 기타 항목에는 다른 옵션이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보스와 적이 당신을 빗나가게 하고, 막고, 무엇보다도 공격적으로 행동하도록 강요합니다. 마침내 내가 해야 할 일을 이해하고 전투 시스템을 파악하자 정말 레벨업을 한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난이도에 관한 한 적절하게 과장된 것 같지만 여전히 공정합니다. 많은 상사들이 화를 내고, 힘들고, 불공평하다는 것을 보고 들었지만, 저는 그렇지 않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내가 분노의 공평한 몫을 하는 동안 그것은 거의 항상 나 자신에게 있었습니다. 죽을 때마다 내가 뭘 잘못했는지 분명히 알 수 있었다. 피해야 할 때 점프했거나, 공격에 욕심을 부렸거나 등등. 충분한 시행 착오 끝에 나는 거의 모든 것에 대해 실행 가능한 솔루션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정말 불공평하다고 진심으로 생각한 적은 거의 없었습니다. 내 죽음이 내 잘못이라는 것을 알았던 시간의 대부분은 내 게임 플레이를 개선하고 게임을 훨씬 더 매력적으로 만들었습니다. 나는 문제가 미친 불공평한 상사가 아니라 나 자신이라는 것을 알았을 때 모든 죽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노력하고 싶었습니다. 나는 내가 발전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었고 그래서 게임에 갇혀 있을 때 평소보다 덜 화를 냈다. 보스의 움직임을 배우고 언제 타격을 받을 수 있는지, 무엇을 카운터할 수 있는지, 어떤 도구를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내는 것은 매우 재미있는 느낌입니다. 나는 잠시 동안 보스와 싸우고 휴식을 취하고 그 동안 내내 내 머리 속에서 싸움을 재생했습니다. 내가 다르게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또는 그들의 움직임 중 하나에 대해 가능한 해결책이 무엇인지 생각합니다. 이것은 합법적으로 내가 보스에게 죽어가는 동안 폭발을 일으킨 유일한 게임일 수 있습니다. 전투가 너무 재미있어서 종종 내가 죽는다는 사실조차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난 그냥 싸움의 리듬과 흐름을 즐겼다. 시도할 때마다 내가 배우고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기 때문에 타는 것이 즐거웠습니다.

Sekiro도 훌륭한 이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때때로 게임 플레이에 뒷자리를 차지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매우 즐겁습니다. 궁극적으로 플레이어가 여행을 계속할 수 있는 큰 동기가 됩니다. 정적 NPC 대화 외부에서 더 많은 대화와 설명이 제공되면 더 좋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것에도 불구하고 이야기는 여전히 상당한 무게를 유지하고 있으며 나는 마지막에 꽤 감동했습니다. 전반적으로 환상적인 세계관이 있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따라 지도의 특정 영역 설정을 변경하는 것과 같은 스토리 방식이 마음에 듭니다. 또는 게임이 왜 죽고 다시 살아날 수 있는지에 대한 이유를 제공합니다. 꽤 단순한 이야기지만 만족스럽고 더 많은 것을 원하게 되었는데, 이런 게임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Sekiro: Shadows Die Twice는 경이로운 게임입니다. 몇 가지 사소한 불만에도 불구하고 이것은 내가 해본 최고의 게임 중 하나입니다. 아트 디렉션, 스토리, 음악, 사운드 디자인, 전투 등 모든 것이 최고 수준입니다. 그것은 또한 매우 강력하지만 여전히 공정하고 만족스러운 도전을 제공합니다. 내가 게임을 이긴 이후로 나는 여전히 수많은 Sekiro 콘텐츠를 보고 있었고, 이 게임을 정말 충분히 즐길 수 없습니다. 나는 이것이 게임이 걸작이 될 수 있는 만큼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목표 점수:

9/10


개인 점수:

10/10



RATE THIS REVIEW

  • 6

  • 5

  • 4

  • 3


 


0 views0 comments

Tyler Jenkins

Link

rnixon37

Link

Sohan Sahoo

Link

bottom of page